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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PG/자작 시날

뉴 탐사자 브라더스

by 베베까까 2020. 2. 2.
728x90

 

0. 들어가며

추천 플레이 인원 2~3명

1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만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탐사자(최소 건강 특성치 50 이상)의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탐사자들은 서로 친한 사이이거나, 최소한 서로 아는 사이여야 합니다.

허무한 로스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화생물이 직접적으로 등장하며, 일부 신화생물과의 전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시나리오에 기재된 신화생물의 정보는 간략화된 전투를 위해 발췌된 일부분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호자용 룰북을 참고하세요.

광기 확률이 높습니다.

식인/시체/신체절단 등의 묘사가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기능 : 회피, 근접전(격투), 응급처치

추천 기능이더라도 75 이상 찍는 것은 피해주세요.

테스트 플레이 : 약 5시간

키퍼링 난이도 : ★★★+반개

(전투 라운드 진행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호자 분의 재량에 따라 간소화를 허용합니다.)

플레이 난이도 : ★★ (살아서 만납시다.)

 

본 시나리오는 COC 룰북 7판을 기준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본 시나리오를 이용한 키퍼링 커미션 및 세션카드 커미션 및 기타 금전적 이익이 발생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본 시나리오에 대한 악의적인 비난, 품평, 그리고 공개적인 곳에서의 플레이, 후세터 등의 처리를 하지 않은 스포일러 발언 발견시에 시나리오는 비공개 처리되며 다시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시나리오는 크툴루의 부름 룰을 차용한 2차 비공식 저작물이며, 원작자의 권리를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1. 어느 VR 카페

여러분은 VR 게임을 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그런 여러분에게 준비된 것은 New Explorer brothers!

아무래도 누군가 ㅅㅍㅁㄹㅇ ㅂㄹㄷㅅ의 짝퉁을 만든 모양입니다.

그런데 짝퉁 주제에 VR 게임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그래픽도 꽤 그럴 듯하다며 잘생긴 직원이 눈을 찡긋거리며 추천합니다. 어디… 본격적으로 해볼까요?

 

더보기

[ 진상 및 수호자용 주의사항 ]

탐사자들은 ㅅㅍㅁㄹㅇ ㅂㄹㄷㅅ를 우연히 접한 니알라토텝 님께서 만든 VR 게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탐험이 진행되는 공간은 분명히 가상공간이지만, 워낙 원충에 가까운 게임에 탐사자들의 연약한 산치는 핀치를 향해~~!

 

  • 탐사자가 굴림 강행 판정에 실패하였을 때 :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패널티를 주고, 성공한 것과 동일하게 이야기를 진행해주세요.
  • 모든 탐사자의 체력이 0이 되면, 엔딩 3입니다. (예외 : 마지막 전투는 엔딩 1로)
  • 응급처치 기능 : 지시된 상황 이외에는 굴림 판정을 하는 탐사자가 중상을 입었거나 빈사상태일 때 사용할 수 없게 해주세요.
  • 회피 기능 : 탐사자가 전투를 하지 않겠다고 하면 사용해주세요. 펌블 이외의 경우를 성공으로 간주하며, 실패 시 전투에서 패배한 것과 같은 결과를 갖습니다. 강행불가

 

2. 미지의 섬

1) 만

눈을 뜬 여러분의 앞에 보이는 것은 파도가 밀려들어오는 만입니다.

드넓게 펼쳐진 모래사장… 갈매기가 끼룩거리며 날아갑니다.

  • 탐사자가 모래사장을 조사하려고 하면 관찰력 기능 굴림 판정 (강행 불가)
  • 성공 시, 탐사자는 모래밭에서 종이가 들어있는 유리병을 줍습니다. 들어있는 종이에는 [전투는 필수불가결!]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저 멀리 마을이 보입니다.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보니 누군가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해안마을

낡고 녹슨 어구(漁具)들이 여기저기 걸려있는 마을은 이상하리만큼 고요합니다.

연기가 피어오르는 집

  • 탐사자가 연기가 피어오르는 집을 조사하면, 한 사람을 만납니다. 

“이곳에 사람이 온 것을 보는게 얼마만인지…”

그는 여러분을 아주 반가워하며, 여러분의 손을 붙잡으며 말합니다. 왜소한 모습의 그는 주변을 두리번거리더니, 목소리를 낮춘 채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원래 이곳은 탐험가들의 전초기지였다네. 하지만 오래 전에 재앙이 일어났어. 심해에서 올라온 자들이 마을을 점령했고, 그들은 마을에 오는 탐사자들을 교회로 끌고가 버렸어. 끌려간 사람들은 돌아오지 못했고, 그 이야기가 퍼져나가자 탐험가들은 마을에 찾아오지 않았다네. 그러자 그들은 마을 사람들을 끌고 가기 시작했어. 나도 끌려갈 뻔 했는데 겨우 살아남았지.”

  • 대화를 마친 사람은 탐사자들에게 몽둥이(1D6+피해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종교시설

  • 탐사자가 종교시설을 조사하게 되면, 두터운 예복을 입은 사제를 만납니다.
  • 탐사자가 사제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하면 말재주 기능 굴림 판정
  • 성공 시, 탐사자는 사제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사제가 뿌린 성수에 맞아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회피 기능 5 감소)

“이곳은 아버지 신과 어머니 신을 모시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의식을 치른 이들은 심해에서 올라온 자들과 같은 대우를 받으며 마을에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식의 제물로 바쳐지게 됩니다. 당신에게도 의식에 참여할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사제가 말을 마치자, 두터운 예복을 벗습니다. 귀 앞에 아가미가 달려있고, 몸의 여기저기에 비늘이 붙어있는 몰골이 끔찍합니다. (탐사자의 이성 0/1D6 감소) 게다가 몇 명의 사제가 걸어나와 여러분의 팔을 붙잡습니다. 또 다른 사제들은 의식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당신은 의식을 치르거나, 제물이 되어야하는 위기상황에 처합니다.

  • 탐사자는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전투에 돌입합니다.
  • 사제들 (딥 원)
근력 건강 크기 민첩 지능 정신
14 11 17 11 13 11
체력 피해보너스 체구 마력 장갑(피부) 이동
14 1D4 0 6 1 8
  • 라운드 당 공격 횟수 : 플레이어 수
  • 근접전 공격 : 사제들은 손톱으로 할퀴거나 창을 이용해 공격합니다.
  • 근접전 : 25% (피해 1D6+피해보너스)
  • 회피 : 5%
  • 탐사자가 승리할 경우 사제들이 남긴 자루를 들고 탈출에 성공합니다.
  • 자루 안에는 체력을 3 상승시키는, 신비한 약물과 화산 지도가 들어있습니다.
  • 패배할 경우 다곤 밀교 의식의 제물이 되어 엔딩 3으로

 

도서관

  • 탐사자가 도서관을 조사하게 되면, 책 표지에 붙은 메모를 발견합니다.
  • 메모에는 [꼭대기에 이르러 불을 물리치면 모든 것이 끝나리.]라고 적혀있습니다.

 

기타 장소

  • 탐사자가 집1, 집2, 집3을 조사할 경우, 정체모를 음식물을 발견합니다. 이것을 먹으면 탐사자는 식중독에 걸려 체력이 1 감소합니다.
  • 탐사자가 연못을 조사할 경우, 평범한 연못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 탐사자가 염전을 조사할 경우, 야구방망이(피해 : 1D8 + 피해 보너스)를 발견합니다.

 

3) 호수

호수에 도달한 여러분은 건너편에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탐사자가 호수를 건너려고 하면, 수영 기능 굴림
  • 성공 시, 아무런 부상 없이 호수 마을로 진입합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다 겨우 빠져나옵니다. (체력 1 감소)

호수 건너편의 마을은 높은 성벽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성벽 근처로 다가가니, 갑자기 생겨난 문이 열립니다.

 

4) 호수마을

높다란 성벽 안, 호수마을은 화려하고 왁자지껄한 도시입니다.

거대한 나무

  • 탐사자가 거대한 나무를 조사하면, 나무 밑에 앉아 있는 사람을 만납니다. 그는 뇌가 담긴 통을 들고 있습니다. (충격적인 광경에 탐사자의 이성 0/1 감소)

“탐험가인가?”

나무 밑에 앉아 있는 사람이 여러분에게 말을 겁니다. 그러더니 오래된 기억을 회상하는 것처럼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나도 한 때 탐험가였지. 많은 사람들과 함께 섬을 누비던 때가 아직도 생생해. 하지만 나와 동료들은 가지 말아야 할 곳에 가고 말았어. 실수로 먼 행성으로 향하는 포탈을 열어버렸거든. 그곳에서 마주친, 사람만한 벌레들은 내 동료를 수술대에 올려놓았어. 그리곤 뇌를 꺼내 통에 담아버렸지, 그게 바로 이거야.”

  • 대화를 마친 사람은 탐사자에게 야전삽(피해 : 1D8+2+피해보너스)을 내어줍니다.

 

  • 탐사자가 성을 조사하면, 성의 방 대부분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을 알게 됩니다.
  • 열려있는 방은 2개 뿐이며, 성에 막 들어선 탐사자는 홀에 있습니다.
  • 거대한 샹들리에가 걸려있는 홀입니다. 무엇인가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 탐사자가 소리를 조사하려고 하면, 듣기 기능 굴림 (강행 불가)
  • 어려운 성공 시, “‘유고스에서 온 균사체’는 방2에”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1. 방1
  • 서고로 보이는 방입니다. 책꽂이에 책이 가득 꽂혀있습니다.
  • 탐사자가 책을 조사하려고 하면, 자료조사 기능 굴림 판정
  • 성공 시, 탐사자는 생존술에 대한 지식을 얻습니다. (생존술 정글/산악 기능 10 상승)
  • 실패 시, 탐사자는 생존 333 법칙을 알게 됩니다. (생존술 정글/산악 기능 5 상승)
  1. 방2
  • 침실로 보이는 방입니다. 침대 위에 누군가 누워있습니다.
  • 탐사자가 침대를 조사하려고 하면, 창백한 피부의 과학자가 일어납니다.
  • 탐사자가 과학자와 이야기를 나누려면 말재주 기능 굴림
  • 성공 시, 과학자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과학자가 던진 책에 머리를 맞아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습니다. (회피 기능 5 감소)

“나는 이 성의 과학자입니다. 지구에만 존재하는 특수광물을 연구하고 있어요. 뇌를 특수한 통에 담아 연구하는 기술도 내가 발명했지요. 아, 내가 당신의 뇌를 연구해도 되겠죠?”

과학자가 말을 마치자, 그의 몸이 쩍 갈라지며 사람만한 벌레가 튀어나옵니다. 분홍색을 띤, 집게발이 달린 절지동물 같은 벌레의 머리에는 안테나처럼 생긴 것이 빼곡히 나 있습니다. (충격적인 광경에 탐사자의 이성 0/1D6 감소) 괴상한 벌레는 여러 개의 다리를 이용해 여러분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붙잡습니다.

이대로라면 통 속의 뇌가 되어버릴 지도 모릅니다.

  • 탐사자는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미고와 맞서 싸워야 합니다
  • 과학자 (미고)
근력 건강 크기 민첩 지능 정신
11 11 10 14 13 13
체력 피해보너스 체구 마력 장갑 이동
13 -2 -2 6 0 7*

* 날아다닐 경우 9

  • 라운드 당 공격 횟수 : 플레이어 수
  • 근접전 : 30%
  • 회피 : 7%
  • 승리할 경우 탐사자는 미고의 발명품을 손에 넣습니다.
  • 발명품의 효과 : 말재주 기능 5 증가
  • 패배할 경우 탐사자는 미고의 실험에 동원되어 엔딩 3으로

 

극장

  • 탐사자가 극장을 조사하게 되면, 오페라가 상영 중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 오페라의 제목은 [살아있는 불꽃, 미인에게 패하노니.]입니다.

 

기타 장소

  • 탐사자가 집들을 조사할 경우, 평범한 곳으로 발견되는 것이 없습니다.
  • 탐사자가 시장을 조사할 경우, 정체모를 과일을 얻게 됩니다.
  • 정체모를 과일을 먹은 탐사자는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있게 됩니다. (회피 기능 5 증가)

 

5) 빽빽한 숲

여러분은 하늘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숲에 도착합니다. 탐험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햇볕이 잘 들지 않아 축축한 숲을 통과해야 합니다.

  • 탐사자가 무사히 숲을 통과하려면, 생존술(산악) 기능 굴림 판정
  • 실패 시, 탐사자는 3m 높이의 절벽에서 떨어져 체력이 4 감소합니다.
  • 탐사자가 빈사상태(체력 0)에 빠지면, 건강 특성치 판정 굴림
  • 어려운 성공 미만은 실패로 간주하여, 탐사자가 사망합니다. → 엔딩 3으로
  • 성공 시, 이스의 위대한 종족의 치유로 전체 체력 회복, 이성 4만큼 감소

숲의 깊은 곳에 다다르자, 오두막이 보입니다. 오래되어 쓰러지기 직전의 오두막입니다만,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어보입니다. (오두막에 들어서면, 탐사자는 힘이 납니다. 체력 1 증가)

오두막

  • 탐사자가 오두막을 조사하려 하면, 오두막 안에 쓰러져 있는 사람을 만납니다.
  • 쓰러진 사람과는 대화를 시도하면, 응급처치 기능 굴림
  • 극단적 성공(익스트림)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쓰러진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강행 불가)
  • 실패 시, 쓰러진 사람이 사망합니다. 탐사자는 슬픔에 잠겨 오두막에서 나옵니다 → 다음 스크립트 진행

“감사합니다. 덕분에 살았어요…”

쓰러진 사람은 몹시 고마워하며 여러분에게 머리만한 항아리를 줍니다. 그 안에는 황금빛이 도는 액체가 들어있습니다. 벌꿀 같은 달콤한 냄새가 풍겨오는 술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항아리를 받아들자, 쓰러진 사람은 이야기를 계속합니다.

“탐험가시죠? 저는 한 때 탐험가였답니다. 박쥐 날개를 가진 날틀을 타면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그것을 타기 위해 필요한 벌꿀술을 얻으러 이 숲에 들어왔어요. 하지만 벌꿀술을 얻으려다 크게 다쳐, 오두막 밖으로 나갈 수 없는 상태랍니다… 그러니 이 벌꿀술을 들고 저를 대신해 날틀을 타주세요. 그것들은 섬 남쪽에 있는 무인도에 살고 있대요.”

오두막에서 나온 여러분은 머지 않아 해가 저무는 것을 느낍니다. 텐트를 치고, 모닥불을 피운 뒤, 그 동안의 이야기를 기록하거나 그에 대해 이야기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 중상을 입은 탐사자를 제외한 모든 탐사자는 체력이 1 상승합니다.
  • 중상을 입은 탐사자는 응급처치 기능 굴림 판정 (강행불가)
  • 성공 시 체력 1 상승

 

6) 무인도

빽빽한 숲을 벗어난 여러분은 해협 건너의 무인도를 보게 됩니다. 무인도까지 타고 갈만한 배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헤엄쳐 건너는 수 밖에 없습니다.

  • 탐사자가 해협을 건너려고 하면, 수영 기능 굴림
  • 성공 시, 아무런 부상 없이 무인도로 진입합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다 겨우 빠져나옵니다. (체력 1 감소)
  • 탐사자는 무인도로 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다음 스크립트 진행

무인도에 도착한 여러분은 날아다니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것은 박쥐 날개를 가졌으며, 벌과 파충류를 합친 것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괴상한 생김새에 이성 1/1D6 감소)

  • 탐사자가 황금의 벌꿀술을 소지할 때에만 비야키가 다가옵니다. 그러면 탐사자는 잘은 모르겠지만, 등에 타라는 듯한 소리를 듣게 됩니다. 화산 스크립트 진행
  • 비야키를 강제로 타려고 하면, 태워줍니다. 하지만 탐사자는 얼음처럼 차디찬 암흑 우주에서 로스트됩니다.
  • 비야키를 탑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 스크립트 진행

 

7) 늪지대

여러분은 거대한 늪지대를 만납니다. 탐험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3m가 넘는 깊이의 늪지대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 탐사자가 무사히 숲을 통과하려면, 생존술(정글) 기능 굴림 판정
  • 실패 시, 탐사자는 늪에 빠져 죽을 뻔한 위기를 넘기며 체력이 4 감소합니다.
  • 탐사자가 빈사상태(체력 0)에 빠지면, 건강 특성치 판정 굴림
  • 어려운 성공 미만은 실패로 간주하여, 탐사자가 사망합니다. → 엔딩 3으로
  • 성공 시, 나이트건트의 치유로 전체 체력 회복, 이성 6만큼 감소 

늪의 중심부에는 기이하게도 지하철 객차가 떠있습니다. 유리창은 전부 깨져있고, 목적지는 알아볼 수 없는 이름의 역입니다. (기능/특성치 굴림 판정 불가)

객차에 진입한 여러분은 탁한 붉은색으로 군데군데 얼룩진 의자, 진흙으로 뒤덮인 창틀, 질척거리는 공간을 걷습니다. 그러다가… 의 머리와 흡사한 두상을 지닌, 인간형 괴물들과 마주칩니다. (끔찍한 생김새에 탐사자의 이성 0/1d6 감소)

괴물들은 여러분을 잡아먹으려는 듯 침을 줄줄 흘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들을 처치하기 전에는 객차에서 탈출 할 수 없는 위기에 처했습니다.

  • 탐사자는위기에서 탈출하기 위해 전투에 돌입합니다.
  • 괴물들 (구울)
근력 건강 크기 민첩 지능 정신
17 13 13 13 13 13
체력 피해보너스 체구 마력 장갑 이동
13 1D4 0 6 * 9

* 화기나 투척 무기는 피해 50% 감소

  • 라운드 당 공격 횟수 : 플레이어 수
  • 근접전 공격 : 괴물들은 손톱으로 할퀴거나, 탐사자를 물어뜯어 공격합니다.
  • 근접전 : 30% (피해 1D6+피해보너스)
  • 회피 : 7%
  • 탐사자가 승리할 경우 괴물들이 남긴 고기와 깔대기를 들고 탈출에 성공합니다.
  • 고기는 체력을 3 상승시켜 주며, 깔때기는 말재주 기능을 5 올려줍니다.
  • 패배할 경우 구울에게 잡아먹혀 엔딩 3으로

 

8) 절벽마을

여러분은 망망대해가 보이는 곶에 자리잡은 작은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마을 한 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커다란 호텔이 인상적입니다.

호텔

  • 호텔은 총 7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숙박객이 아니면 1층 시설만 이용 가능합니다.
  • 호텔의 숙박비는 천문학적이라 탐사자가 예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호텔의 1층에는 창고, 커피숍, 로비,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 호텔에 막 들어선 탐사자는 로비에 서있습니다.

(1) 로비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여러분은 리셉션 직원들과 마주칩니다. 그런데, 키가 작은 직원들의 생김새가 굉장히 구역질납니다. (기분 나쁜 생김새에 탐사자의 이성 0/1 감소)

“어서오세요! 방문자이신가요?”

직원들 중 한 명이 여러분에게 친절하게 인사합니다. 그리곤 호텔 내외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 4장을 내어줍니다.

“호텔 바깥에 있는 온천, 수영장도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을의 집들은 저희 직원들이 거주하는 프라이빗 시설입니다.”

(2) 레스토랑

맛있는 냄새가 풍겨오는 레스토랑입니다. 카운터의 직원에게 다가가 쿠폰을 한 장 보여주면, 친절한 미소의 직원이 여러분을 좌석으로 안내합니다. 그런 다음 메뉴판을 가져다주지만, 글씨를 알아볼 수 없습니다. (기능/특성치 굴림 판정 불가)

그래서 여러분은 직원에게 메뉴 추천을 부탁합니다.

“그럼 저희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 메뉴를 가져다드리겠습니다.”

살갑게 미소지은 직원이 잠시 뒤, 음식을 가지고 나옵니다. 직원은 여러분에게 음식에 대하여 말해주지만,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습니다.

  • 탐사자가 직원의 말을 알아들으려고 하면, 듣기or오컬트 기능 굴림 판정 (강행 불가)
  • 듣기 : 극단적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직원의 말을 알아듣습니다.
  • 오컬트 : 성공 시, 직원의 말을 알아듣습니다.
  • 음식의 주 재료가 인육이라는 것에 충격에 빠진 탐사자의 이성 0/1D4 감소
  • 이후 음식을 먹지 않을 경우 → 초원 스크립트로 이동

여러분은 음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레스토랑의 추천 메뉴라서인지 무척 맛있습니다. 국수처럼 생긴 것은 부드러워서 씹기도 전에 부서지며, 국물은 먹어봤던 모든 것들보다 진합니다. 한 그릇을 뚝딱 비우니 배가 부릅니다. (포식한 탐사자의 체력 1 상승)

(3) 커피숍

고소한 향이 풍겨오는 커피숍입니다. 카운터의 직원에게 다가가 쿠폰을 한 장 보여주면, 친절한 미소의 직원은 여러분에게 커피를 제공합니다. 직원은 여러분에게 커피에 대하여 말해주지만,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습니다.

  • 탐사자가 직원의 말을 알아들으려고 하면, 듣기or오컬트 기능 굴림 판정 (강행 불가)
  • 듣기 : 극단적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직원의 말을 알아듣습니다.
  • 오컬트 : 성공 시, 직원의 말을 알아듣습니다.
  • 커피에 뇌수를 섞었다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진 탐사자의 이성 0/1D4 감소
  • 이후 커피를 마시지 않을 경우 → 초원 스크립트로 이동

여러분은 커피를 음미했습니다. 처음 느끼는 신기한 맛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너무 쓰지도, 너무 시지도 않은 커피는 마치 천상의 음료 같습니다. 여러분은 커피숍에서 커피와 함께 우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신비한 커피에 취한 탐사자의 이성 1 상승)

(4) 창고

빈 창고입니다. 아무 것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수영장

호텔 앞에 절벽 쪽으로 펼쳐진 수영장입니다. 수영장을 지키는 가디언에게 다가가 쿠폰 한 장을 내밀면 수영복과 수건 등을 제공합니다. 입수한 여러분은 여태까지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끼며 행복해 합니다. (휴식을 취한 탐사자의 체력 1 상승)

* 쿠폰이 없으면 수영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온천

호텔 뒤쪽으로 펼쳐진 온천입니다. 온천을 지키는 가디언에게 다가가 쿠폰 한 장을 내밀면 바디타올과 머릿수건 등을 제공합니다. 목욕을 마친 여러분은 여태까지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끼며 행복해 합니다. (휴식을 취한 탐사자의 체력 1 상승)

* 쿠폰이 없으면 온천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집들

고요한 길을 걷다보면, 사람처럼 생긴 생명체들이 튀어나옵니다. 그들을 본 여러분은 추악한 외모에 견딜 수 없는 불쾌함을 느낍니다. (최악의 기분을 느낀 탐사자의 이성 0/1D3 감소)

그들은 여러분을 공격하려 하며, 가만히 있다가는 잡아먹힐 것 같은 위기에 처합니다.

  •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그들을 설득하거나, 전투에 돌입합니다.
  • 쵸쵸인을 설득하려 할 경우, 말재주 판정 굴림
  •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쵸쵸인이 여러분을 살려줍니다.
  • 극단적 성공 보너스 : 쵸쵸인이 스피커 같은 것을 줍니다. (말재주 기능 5 상승)
  • 실패 시, 전투에 돌입합니다.
  • 사람을 닮은 생명체(쵸쵸인)
근력 건강 크기 민첩 지능 정신
50 50 45 50 50 50
체력 피해보너스 체구 마력 장갑 이동
9 0 0 10 0 8
  • 라운드 당 공격 횟수 : 플레이어 수
  • 근접전 공격 : 사람을 닮은 생명체들은 탐사자와 동일한 방식으로 전투합니다.
  • 근접전 : 45% (피해 1D3+피해보너스)
  • 회피 : 25%
  • 탐사자가 승리할 경우 생명체들이 남긴 스피커 같은 것을 들고 탈출에 성공합니다.
  • 패배할 경우 쵸쵸인에게 잡아먹혀 엔딩 3으로

 

9) 초원

드넓은 초원을 마주한 여러분은 바람결에 흘러온 편지를 주웁니다. 편지에는 [미인을 설득하기 위한 말재주가 충분하기를 바라]라고 적혀있습니다.

직후, 여러분은 해가 지는 것을 느낍니다. 지평선을 따라 저무는 태양을 바라보며 텐트를 치고, 모닥불을 피운 뒤, 그 동안의 이야기를 기록하거나 그에 대해 이야기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 중상을 입은 탐사자를 제외한 모든 탐사자는 체력이 1 상승합니다.
  • 중상을 입은 탐사자는 응급처치 기능 굴림 판정 (성공 시 체력 1 상승)

 

10) 화산

게임의 최종장인 화산입니다. 곧 터질 것 같은 산에 여러분은 약간 긴장이 됩니다.

화산 입구에 접어든 여러분은 미인 네리토(KPC)를 만나게 됩니다. 네리토는 여러분을 보더니 놀란 듯 눈을 반짝입니다.

“어머나, 여기까지 오시다니… 대단하신 분들이군요. 이 앞길은 가장 험난하지만, 부디 무사히 귀환하시기를 바랍니다.”

말을 마친 네리토는 사라지려 합니다.

  • 탐사자가 네리토를 붙잡으려고 하면, 말재주 기능 굴림 판정
  • 극단적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네리토와 동행할 수 있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네리토가 동행하지만 탐사자에게 협력적이지 않습니다.

네리토와 함께 하게 된 여러분은 길을 걸어가다 갈림길을 만납니다. 유감스럽게도 표지판이 없으며, 네리토도 어떠한 곳으로 이어지는 지 모릅니다.

  • 화산 지도를 가진 탐사자는 바로 스토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 화산 지도가 없는 탐사자는 항법 기능 굴림 판정
  • 대실패 이외는 성공으로 간주하여 스토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 대실패 시, 잘못된 길을 든 탐사자는 길을 잃어 로스트됩니다.

화산 꼭대기에 도착하자, 모든 불의 정령들과 번개의 정령들 위에 군림하는 위대한 정령신이 나타납니다. 위대한 신을 마주한 탐사자는 넋이 나갑니다.

  • 네리토가 비협력적일 경우, 탐사자는 거대한 충격에 이성 1D3 / 1D20 감소

위대한 정령신은 여러분을 다 태워버릴 듯 합니다. 재가 되버리기 전에 정령신의 공격을 피하고 게임을 종료해야 합니다. 전투에 돌입합니다.

  • 탐사자의 공격과 반격은 불가능하며, 오직 회피만 가능합니다.
  • 위대한 정령신(크투가)
근력 건강 크기 민첩 지능 정신
80 120 140 21 28 42
체력 피해보너스 체구 마력 장갑 이동
130 13D6 0 42 * 0

* 근접 무기는 무기가 파괴되며, 화기 및 투척무기는 피해 14 감소

  • 라운드 당 공격 횟수 : 플레이어 수
  • 근접전 공격 : 위대한 정령신은 1D4개의 촉수와 화염탄으로 공격합니다.
  • 근접전 : 촉수 40%,  화염탄 60% (피해 1D6+피해보너스)
  • 회피 : 10%
  • 탐사자가 크투가의 공격을 10번 연속으로 피했을 경우 → 엔딩 2로
  • 탐사자가 크투가의 공격을 10번 연속으로 피하지 못했을 경우 → 엔딩 1로

 

3. 엔딩

엔딩 1

탐사자가 정령신에게 패하기 직전, 네리토가 앞을 가로막습니다. 그는 탐사자를 대신하여 정령신을 무찌릅니다.

그리곤 탐사자를 바라보며,

“고생했지만, 평범했네.”

라고 말합니다.

노멀 엔딩 : 수고하셨습니다!

엔딩 2

탐사자가 정령신에게 승리하면, 네리토는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습니다.

그는 탐사자들에게 경탄의 박수를 보내며, 화려한 상자를 줍니다. 그리곤 탐사자를 향해,

“대단해. 이런 인간은 처음이군. 놀라워.”

라고 말합니다.

히든 엔딩 : 수고하셨습니다!

  • 히든 엔딩 보너스 : 감소된 이성/체력 모두 회복, 크툴루 신화 1 상승

엔딩 3

탐사자는 깜짝 놀라 게임을 종료하였습니다. 그리고 VR 기기를 벗는 순간, 비틀거리며 뒤로 자빠지더니… 로스트됩니다.

 

5. 후기

안녕하세요, TRPG COC를 좋아하는 여러분. 베라고 합니다.

이번 시나리오는 전투요소가 포함된 탐사 시나리오를 쓰고 싶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머리를 굴리다가, 어릴적… 아니, 지금도 종종 삼다수로 플레이 중인 ㅅㅍㅁㄹㅇ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쓰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즐겁게 플레이하셨기 바라며, 후기 혹은 오타 등 수정 문의는 @Bae_YSK의 디엠으로 부탁드립니다. 멘션으로 문의를 남겨주실 경우 스포일러 발생 가능성이 있어 답변드리지 않으며, 제 쪽에서 삭제 요청을 드릴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플레이에 협력해주신 트친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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