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며
추천 플레이 인원수 : 1명~2명
배경 : 현대(미국)
신화생물이 직접적으로 등장하며, 그들과 전투가 포함됩니다
이성 판정(SAN 체크) 구간이 많으며, 로스트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체, 음독사망, 토막살인에 대한 묘사가 있습니다
추천 특성치 : 말재주, 설득 (둘 다 평균 이상을 권장합니다), 근접전(격투)
자연스러운 진행을 위해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탐사자를 권장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닐 경우 기본 수치를 1로 하는 외국어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플레이 내 시간에 유의하여 플레이를 진행해주세요
평균 테스트 플레이 시간 : 5.5시간
탐사자 난이도 : ★★★☆☆
수호자 난이도 : ★★★★☆
본 시나리오는 COC 룰북 7판을 기준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본 시나리오를 이용한 키퍼링 커미션 및 세션카드 커미션 및 기타 금전적 이익이 발생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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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시나리오는 크툴루의 부름 룰을 차용한 2차 비공식 저작물이며, 원작자의 권리를 침해할 의도가 없음을 밝힙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한 개요변경을 허용합니다. 단 재배포하지 말아주세요
1. 늦은 저녁 어느 바(Bar)
시내의 유명 바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던 당신에게 한 남자가 다가옵니다.
말쑥한 차림의 그는 자신의 명함을 내밀며 한 가지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합니다.
자다투라(Jettatura)라는 이름의 그의 부탁은―우주 감로주을 만들어달라는 것. 그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자신이 부담하겠다며 블랙카드를 내밉니다. 카드에 금테가 둘러져있고, 가운데에 다이야가 박힌 카드를 받아든 당신은 놀라 눈을 휘둥그렇게 뜹니다.
도대체 우주 감로주라는게 뭐길래… 이 남자는 이렇게 어마무시한 돈을 쓰는 걸까요?
[시나리오 진상 및 수호자용 주의사항]
억만장자 자다투라는 크툴루 신화의 광신도입니다. 크툴루 제국의 황제를 꿈꾸는 그는 자신의 군대를 쵸쵸인들로 구성하고, 그들을 위한 이동수단으로 비야키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탐사자에게 비야키를 탑승하는데 필요한 우주감로주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한 것입니다. 따라서 탐사자는 자타투라의 음해 속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 주사위 굴림에 실패했더라도, 강행 패널티가 없는 경우 성공과 동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특별한 언급이 없을 경우 외부활동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단, 탐사자의 마지막 행동이 오후 6시를 넘어서 끝날 경우, 해당 행동-마도서 읽기 제외-을 종료하고 숙소로 돌아가주세요)
※ 최소 수면시간은 오후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입니다 (이 시간에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숙소에서 들려오는 기이한 소리에 매일 밤 이성이 1씩 감소합니다 : 탐사자에게 이를 숙지시켜주세요)
※ 본 시나리오에 등장한 마도서 등은 시나리오 난이도 조정 및 흥미로운 스토리 진행을 위해 변경되거나 수호자 룰북 이외의 정보를 차용한 부분이 있습니다.
2. 미스카토닉 대학
자다투타는 당신에게 우주 감로주 제작법은 메사추세츠 주 아캄 시에 위치한 미스카토닉 대학에 가면 알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양조에 3주를 주겠다는 말을 들은 당신은 곧장 아캄 시로 향합니다. 숙소에 짐을 풀고 미스카토닉 대학에 도착한 시각은 오전 11시. 오래되어 보이는데다 우중충한 느낌의 캠퍼스에서 우주 감로주에 대한 정보를 얻어보도록 합시다.
- 탐사자는 캠퍼스 야외 벤치, 강의동, 매점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조사 당 30분이 소요됩니다
1) 캠퍼스 야외 벤치에 모여앉은 학생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습니다
- 대화를 시도할 경우 말재주 기능 굴림
학생들에게 다가가 말을 걸자, 그들이 당신을 반갑게 맞이합니다. 학생들에게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 당신은 우주 감로주에 대한 정보를 묻습니다.
“우주 감로주? 들어본 적 있어?”
“음… 처음 듣는 술인데.”
“나도. 하지만 바틴(Batin) 교수님이라면 알고 계시지 않을까?”
한 학생의 입에서 어떤 교수의 이름이 나오자, 다른 학생들이 일제히 고개를 끄덕입니다. 문학부의 바틴 교수라면 우주 감로주에 대해 알 거라고 입을 모읍니다. 그런, 좋게 말하자면 신비롭고, 나쁘게 말하자면 현실감없는 것에는 그가 정통이라면서요.
- 극단적 성공 이상 보너스 : 학생들로부터 바틴 교수가 교수실을 자주 비우며, 오후 3시 경에만 잠깐 모습을 비추기 때문에 자신들이 불러준다고 말합니다 (플레이 내 현재 시각에서 30분을 추가하여 교수와의 대화를 진행해주세요)
2) 강의동에는 음산한 공기가 감돌며, 무거워보이는 가방을 멘 학생이 급히 뛰어갑니다.
- 대화를 시도할 경우 말재주 기능 굴림
-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학생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학생과 세게 부딪힌 탐사자의 체력 1 감소
- 넘어진 상태에서 학생이 있던 곳을 바라보면 아무도 없다는 것을 알게되어 이성 판정 (san 0/1) → 다음날 재차 방문하거나 다른 장소를 조사하여야 합니다
가까스로 학생을 붙잡은 당신이 말을 걸자, 학생은 다소 성가셔하는 얼굴로 당신을 바라봅니다. 학생에게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 당신은 우주 감로주에 대한 것을 묻습니다.
“그런 이상한 건 부설 도서관에 가서 찾아보세요.”
쌀쌀맞게 대꾸한 학생이 쌩하고 자기 갈 길을 가버립니다.
3) 불이 꺼진 채 영업 중인 매점에는 마치 마녀를 떠올리게 하는 옷차림을 한 점원이 카운터에서 서있습니다.
- 대화를 시도할 경우 말재주 기능 굴림
- 극단적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점원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탐사자가 막 매점에 들어가려고 하는 순간, 매점이 문을 닫습니다 → 더 이상 조사가 불가능하므로 다른 장소를 조사하여야 합니다
음침한 점원에게 간단히 자기소개를 한 당신은 우주 감로주에 대한 것을 묻습니다.
“우주 감로주요? 그런 건 왜 찾으시죠?”
우주 감로주에 대해 알고 있어보이는 점원은 당신을 의아해하는 눈빛으로 바라봅니다. 그런 점원에게 당신은 자다투라라는 사람에게 양조를 부탁받았다고 대답합니다.
“부탁…받았다구요. 이 우주의 물건이 아닌 걸 만들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네요.”
점원은 믿기 힘들다는 듯 말합니다. 그러더니,
“우주 감로주의 제조법은 켈라에노 단간에 적혀있어요. 하지만 그건 이 지구에 존재하지 않고, 슈루즈베리 교수가 필사한 필사본만 이 학교 부속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어요. 그 필사본조차 이 학교 교수나 도서관 사서의 허가가 없다면 열람이 불가능해요.”
하고 당신에게 설명합니다. 그 말을 들은 당신이 막막함을 느끼자, 점원은 필사본의 위치를 알려주지만, 그것이 보관된 특수 열람실에 들어가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합니다.
- 탐사자는 매점에서 귀중한 정보를 얻었으며, 1시간이 추가로 소요되었습니다
3. 바틴 교수 연구실
1) 교수와 약속이 잡히지 않은 경우
교수실은 어찌나 낡았는지, 문 곳곳에 균열이 가있고, 문틀은 비틀어져 있습니다. 손잡이는 닳고 닳아 원래의 색을 알 수 없을 지경입니다. 캠퍼스 건물과 비교해보니 특히 낡은 그곳에서 당신은 바틴 교수를 만나고자 합니다.
- 교수 연구실의 문을 두드릴 경우 행운 특성치 굴림
- 극단적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교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 교수를 만나지 못한 경우, 오후 3시에 방문하라는 정보를 얻습니다
2) 1)을 거쳤거나, 교수와 약속을 잡은 경우
교수실의 문은 어찌나 낡았는지 곳곳에 균열이 가있고, 문틀은 비틀어져 있습니다. 손잡이는 닳고 닳아 원래의 색을 알 수 없을 지경입니다. 당신이 캠퍼스 건물과 비교해보니 특히 낡은 그곳의 문을 두드리자 안쪽에서 들어오라는 목소리가 들립니다.
잘 열리지 않는 문을 힘겹게 열고 들어가자, 빼빼 마른 교수가 의자에 앉아있습니다. 검은 머리에 검은 정장 검은 넥타이 검은 와이셔츠… 교수실 벽지와 가구마저 검은 탓에 교수의 퀭한 눈동자가 유달리 빛납니다.
“무슨 일이신지…”
자신을 찾아온 이유를 묻는 교수에게 당신은 우주 감로주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자 교수의 퀭한 눈이 이루말할 수 없이 크게 뜨입니다. 어마어마한 충격을 받은 사람처럼 한참을 멍하니 있던 교수는 별안간,
“당신과 할 이야기는 없습니다. 나가주세요.”
라며 당신을 내쫓으려고 합니다.
- 교수와 이야기를 계속 나누려고 할 경우 말재주/설득 기능 굴림
- 말재주 :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교수와 즉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설득 : 성공 시 1시간이 추가로 소요되어 교수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탐사자는 다음날 오후 3시에 교수를 다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당신의 끈질긴 설득에 교수는 한숨을 푹 쉽니다. 그러더니 당신에게 앉으라며 손짓합니다. 당신이 의자에 앉으면, 교수는 느릿하게 입을 열어 마지못한 목소리로,
“왜 우주 감로주를 만들려고 하는 겁니까?”
라고 묻습니다. 당신이 그에 대답하면 교수는 심각한 표정으로 당신의 양 팔을 꽉 붙잡습니다.
“우주 감로주는 비야키라는 걸 타는데 꼭 필요한 물건인데, 그건 우주를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게 해주는 외계 생명체입니다. 그런 게 도대체 왜 필요한 건지 모르겠군요.”
자신의 설명에 당신이 크게 놀라면, 교수는 이야기를 계속합니다.
“분명 우리 학교의 도서관에는 우주 감로주 제조법이 적힌 켈라에노 단간의 필사본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비야키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당신이 그걸 읽도록 허락할 수 없어요.”
교수는 당신을 바라보며 단호하게 말합니다.
- 교수의 허락을 받아내 켈라에노 단간의 필사본을 읽고자 한다면, 설득 기능 굴림
-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해 교수를 설득할 수 있으며, 한시간이 추가로 소요됩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탐사자는 바틴 교수로부터 다시는 찾아오지 말라는 폭언을 들으며 교수실에서 쫓겨났습니다 → 다음날 재차 대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바틴 교수와 대화를 나누는 동안 2시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4. 대학 부설 도서관
1) 교수실을 방문하였으며, 바틴 교수의 허락 없이 도서관을 찾은 경우
일단 도서관에 온 당신은 그곳에 비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켈라에노 단간의 필사본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검색 결과에는 열람이 불가능한 책이라고 나옵니다. 막막해진 당신은 도서관을 관리하는 사서에게 필사본 열람에 대해 물어보고자 합니다.
- 사서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면 말재주/설득 기능 굴림
- 말재주 : 대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 설득 : 성공 시 하루가 소요되어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사흘이 소요되어 겨우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2) 강의동을 거쳐 도서관을 찾은 경우
일단 도서관에 온 당신은 그곳에 비치된 컴퓨터에 우주 감로주라고 쳐봅니다. 그러자 [켈라에노 단간]이라는 책이 검색결과에 나옵니다. 하지만 열람이 불가능한 책입니다. 막막해진 당신은 도서관을 관리하는 사서에게 필사본 열람에 대해 물어보고자 합니다.
- 사서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면 말재주/설득 기능 굴림
- 말재주 : 대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 설득 : 성공 시 하루가 소요되어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사흘이 소요되어 겨우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3) 매점을 거쳐 도서관을 찾은 경우
도서관에 도착한 당신은 켈라에노 단간 필사본이 위치한 출입제한 서고의 모습을 확인합니다. 그곳은 문이 단단히 잠겨 있으며, 사서의 눈에 아주 잘 뜨이는 곳에 있습니다.
- 출입제한 서고에 들어가고자 할 경우 은밀행동 기능 굴림
- 극단적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출입제한 서고에 들어가는데 성공합니다
서고 안에서 켈라에노 단간의 필사본이 있는 곳까지 가는데 30분이 소요됩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하루 동안 도서관 출입이 금지됩니다
- 사서를 설득하고자 할 경우 말재주/설득 기능 굴림
- 말재주 : 대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 설득 : 성공 시 하루가 소요되어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사흘이 소요되어 겨우 필사본의 열람을 허락받습니다
4) 1)이나 3)을 거치거나, 바틴 교수의 허락으로 켈라에노 단간을 읽을 수 있는 경우
당신은 사서의 안내를 받아 출입제한 서고에 들어갔습니다. 그곳의 구석에 보관되어 있는 켈라에노 단간은 50 페이지의 메모입니다. 기이한 문자로 쓰여있지만, 영문 주석이 달려있어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불에 탄 것처럼 페이지에 이상한 얼룩이 남아있습니다
- 켈라에노 단간 필사본에서 정보를 찾으려면 오컬트/천문학 기능 굴림
- 성공 시 책을 읽는데 하루가 소요되며 실패 시 책을 읽는데 이틀 소요됩니다.
- 필사본을 다 읽은 탐사자는 해괴한 정보를 얻은 충격에 이성 판정 (1d8)
- 우주감로주 제조법을 알게 되지만, 크툴루 신화 기능이 6만큼 상승합니다
5. 숙소
우주 감로주 제조법을 획득했음에도 당신은 눈 앞이 깜깜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주 감로주 양조에 필요한 재료가 현실에 대부분 존재할 리 없는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선인장의 꽃으로 만든 벌꿀, 불꽃박쥐의 날개, 고성을 지르는 어린 맨드레이크, 겨우살이의 새싹을 끓인 물, 죽은 지 이틀이 지나지 않은 인간의 검지 손톱이 양조에 필요하다니…
- 양조에 필요한 재료들을 재확인하고 느낀 절망에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0/1)
1) 바틴 교수를 아는 경우
심각한 고민 끝에 당신은 바틴 교수에게 전화를 걸어보기로 합니다. 그라면 뭔가 알고 있을 것이라 믿고 교수실로 전화(외부 활동 제한 시간일 경우 다음날)를 거니, 교수가 바로 전화를 받습니다.
“네, 조지 바튼입니다.”
당신은 교수에게 켈라에노 단간을 읽었는데, 우주 감로주의 재료를 도저히 구할 수 없다고 하소연합니다. 동시에 교수가 도와주었으면 좋겠다고 은근슬쩍 부탁해봅니다.
“……”
당신의 부탁에 교수는 한참동안 말이 없습니다. 대답이 없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당신이 스스로를 부르자 그제서야 마지못한 듯 입을 엽니다.
“아캄 시에 있는 마켓을 알고 있습니까?”
교수는 갑자기 마켓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더니,
“그곳은 밤이 되면 이 세상에 존재할 리 없는 것을 파는, 유일한 나이트마켓(Night Market)으로 변합니다.”
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거기에,
“아마도 그곳에 가면 재료를 구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매우 위험합니다.”
하고 덧붙입니다. 교수의 경고를 들은 당신은 비장한 마음으로 나이트 마켓을 찾아가기로 결심합니다. 대신 그 전에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무기를 하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 탐사자가 획득한 무기 : 권총 (1D10)
2) 바틴 교수를 모르는 경우
자정(AM 12:00). 심각한 고민에 머리가 복잡해진 당신은 숙소 밖으로 나갑니다. 머리를 식히기 위해 산책을 하던 도중, 늦은 밤인데도 왁자지껄한 나이트 마켓을 발견합니다. 휴식 차 그곳을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6. 나이트 마켓
새벽 1시. 당신은 아캄 시의 나이트 마켓에 방문합니다. 현란한 불빛이 켜진 그곳은 활기가 넘치며, 걷다보니 미드 펍(Mead Pub)이라는 선술집이 보입니다. 음산한 음악이 안에서 흘러나오는 가운데… 한 남자가 자신의 목을 움켜쥔 채 가게 밖으로 뛰쳐나옵니다.
“살려줘… 살려… 살… 컥…”
입에 거품을 물고 괴로워하던 남자는 바닥에 쓰려져서도 한참을 경련합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아무도 그를 돕지 않습니다. 다들 익숙한 일인 것처럼 지나쳐버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자, 그는 더 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 탐사자가 남자를 살펴보면 사망했다는 것을 알게 되며, 시체를 목격한 충격으로 인한 이성 판정 (San 0/1D3)
- 직후 남자를 조사하고자 하면 이하 내용 진행
당신은 죽은 남자의 갈색 코트 주머니에서 반쯤 빈 병을 발견합니다. 병에는 ‘이것을 마시고 우주 저편에’라는 메모가 붙어있습니다. 들어있는 황금색 액체에서는 독한 술냄새 아래, 옅은 꿀의 향기가 납니다.
조사를 마친 당신은 시신을 경찰에 인계하기 위해 전화를 겁니다. 연락을 받은 경찰이 출동해 시신을 확인하고, 당신은 간단한 참고인 조사를 받습니다. (30분이 추가로 소요됩니다)
이후 다시 우주 감로주 재료 찾기에 나서지만, 왠지 모르게 불길하게 느껴지는 이곳에 오래 머물고 싶지 않습니다.
탐사자는 5개의 가게를 조사할 수 있으며, 실제 시간으로 최대 2시간까지만 머무를 수 있습니다 (조사를 마치면 반드시 숙소로 돌아가야 하며, 추가조사는 불가능합니다)
- 우주 감로주 양조에 필요한 재료를 잘못 모으거나 다 모으지 못한 경우 → 엔딩 1로
1) 가드닝숍(Gardening Shop)에 들어서자 여섯 개의 기이한 식물들이 보입니다
식물 1. 반쯤 죽어있다 식물 2. 흰 장미와 함께 들어있다 식물 3. 꽃이 시들었다 식물 4. 푸른빛을 도는 새싹이다 식물 5. 줄기가 보랏빛이다 식물 6. 파리를 잡아먹는다 |
- 탐사자가 가드닝숍을 조사하려 할 경우 관찰력/자연 기능 굴림
- 관찰력 : 성공 시 가드닝숍 벽에 붙어있는 메모를 발견 (실패한 경우 3개만 볼 수 있음)
맨드레이크는 꽃이 피지 않는 식물이다 다 자란 맨드레이크는 줄기가 보라빛이다 맨드레이크 중에는 식충식물도 있지만, 성체에 한정한다 맨드레이크는 다른 식물과 함께 보관하면 안 된다 어린 맨드레이크는 죽어있는 것 같아도 살아있다 |
- 정답은 1번 식물입니다
- 자연 : 대 성공만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고성을 지르는 어린 맨드레이크를 획득합니다
2) 코우버트너스(Covertness)는 비밀스러운 곳으로 보입니다
- 탐사자가 가게 안으로 들어가기 전 변장 기능 굴림
- 성공 보너스 : 말재주 기능에 실패하더라도 불꽃박쥐의 날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서오세요.”
당신이 가게 안으로 들어서자 가면을 쓴 노인이 맞이합니다. 어두컴컴해서 내부의 모습은 제대로 확인할 수 없지만, 동물 울음 소리가 들려옵니다.
“무엇을 찾으시나요.”
노인의 질문에 당신은 우주 감로주의 재료 중 한 가지를 말합니다.
- 불꽃박쥐의 날개 외의 것을 찾을 경우 노인은 그런 것은 팔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 불꽃박쥐의 날개를 찾을 경우 말재주 굴림 판정
-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불꽃박위의 날개를 획득하며, 실패할 경우 이하 내용을 진행합니다
“그건 아무에게나 내어드릴 수 없는 물건입니다.”
노인은 당신에게 아주 완강하게 말합니다. 설득은 불가능해 보이고… 몰래 재료를 가지고 나가거나 전투를 벌여 강탈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몰래 재료를 가지고 나간다면 은밀행동 기능 굴림
- 성공 시 불꽃박쥐의 날개를 획득합니다
- 강행 실패 패널티 : 기능 굴림 성공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성공 → 어려운 성공 → 극단적 성공 → 대 성공)
- 전투를 벌여 강탈하려 할 경우 전투 라운드 돌입
당신이 불꽃박쥐의 날개를 빼앗으려고 하자 노인은 화가 나 벌떡 일어납니다. 작은 말의 크기 정도 되어보이는 노인은 펄쩍 뛰어올라 당신에게 다가오는데, 마치 캥거루가 뛰는 것 같습니다. 가면을 벗은 노인의 피부는 온통 잿빛이며, 코와 이마가 없습니다.
- 끔찍한 몰골을 본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0/1d8)
- 노인 (가스트 Ghast)
근력 110 / 건강 70 / 크기 130 / 민첩 65 / 지능 15 / 정신 50
체력 20 / 마력 10
피해보너스 2D6 / 장갑 3 / 이동 10
근거리 공격 : 깨물기 40% (1D10) / 발차기 25% (1D6 + 피해보너스)
전투에서 승리한 경우 불꽃박쥐 날개를 얻으며, 패배한 경우에는 엔딩 2로
3) 언더테이커(Undertaker)는 장례식장입니다
왁자지껄한 바깥과 달리 울음소리가 가득합니다. 공간을 살피던 당신은 화장터와 함께 시체 보관실을 발견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우주 감로주의 재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지만, 닫힌 문을 타고 ‘그어어’ ‘그어어’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마치 괴물의 울음소리 같군요.
그럼에도 재료를 얻기 위해 당신은 시체 보관실에 진입합니다. 그러자 당신의 앞을 가로막는 것은… 구울 무리.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손톱을 획득하세요.
- 구울을 목격한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0/1d6)
- 구울(Ghoul) 우두머리
근력 80 / 체력 65 / 크기 65 / 민첩 65 / 지능 65 / 정신 65
체력 13 / 마력 9
피해 보너스 1D4
근거리 공격 : 할퀴기 30% (1D6 + 피해 보너스) / 물기 30 % (1D6 + 피해 보너스)
장갑으로 인하여 총기 또는 발사체 무기 데미지 50% 감소
- 전투에서 승리한 경우 관찰력 기능 굴림 / 패배한 경우 엔딩 2로
- 관찰력 : 대 실패를 제외하고 성공으로 간주하여 검지 손톱 획득
- 대 실패 패널티 : 죽은 지 이틀이 지난 인간의 검지 손톱 획득
4) 해피 마스(Happy Mas)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판매하는 소품 가게입니다
장식 1. 별모양의 장식을 따라 위스쿰(Viscum)이 붙어있다 장식 2. 일리케우스(Ilícĕus) 나무의 가지를 둥그렇게 말아 만들었다 장식 3. 산세베리아(Sansevieria)의 줄기에 산타가 매달려있다 장식 4. 사피누스(Sappínus)로 작은 트리를 만들었다 |
- 탐사자가 해피마스를 조사하려 할 경우 관찰력/자연 기능 혹은 행운 특성치 굴림
- 관찰력 : 성공 시 가게 벽에 붙어있는 메모를 발견 (실패한 경우 2개만 확인 가능)
위스쿰 아래에서 키스를 하면 사랑에 빠진다고 한다 일리케우스는 짙푸른 잎 사이의 빨간 열매가 인상적이다 산세베리아는 줄기 등에 물을 저장하는 다육 식물이다 사피누스는 방울을 찾을 수 없는 소나무과의 식물이다 |
- 메모를 이해하기 위해 외국어(영어가 모국어가 아닐 경우 추가 외국어) 기능 굴림 가능
- 성공 시 위스쿰이 라틴어로 겨우살이라는 뜻을 지닌 것을 알게됩니다
- 행운 :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겨우살이를 획득합니다
- 자연 : 대 성공만을 성공으로 간주하여 성공 시 겨우살이를 획득합니다
5) 티하우스(Tea house)는 평범한 찻집입니다
당신이 티하우스에 들어가자 점원이 반갑게 웃으며 맞이합니다. 친절한 그의 인사에 기분이 좋아진 가운데… 달콤한 향기가 코 끝에 닿습니다. 냄새를 따라 시선을 돌리니 황금색의 액체가 담겨있는 통이 있습니다. 그것을 본 당신은 왠지 우주 감로주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점원에게 그것을 사고 싶다고 말하면,
“제가 내는 퀴즈를 맞추면 드릴게요.”
라는 말을 듣습니다. 점원이 당신에게 낸 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결혼식 후 첫날 밤을 왜 허니문(Honey Moon)이라고 부르는 지 아세요?”
- 탐사자가 답을 맞추고자 하면, 지능 특성치 굴림
- 성공 시 바이에른 지방에서는 신혼부부가 벌꿀주를 먹으며 함께 첫날밤을 보냈다는 이야기에서 허니문이 유래되었다는 것을 말하며 벌꿀을 얻습니다
- 실패 시, 이하 내용을 진행합니다
당신이 답을 말하자, 점원은 아쉬운 표정으로
“이런… 틀리셨어요. 허니문은 바이에른 지방에서는 신혼부부가 벌꿀주를 먹으며 함께 첫날밤을 보냈다는 이야기에서 유래되었답니다.”
하고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액체가 든 통을 넘겨줄 수 없다는 말을 합니다.
- 그럼에도 액체가 든 통을 얻고자 한다면 매혹/위협/말재주/설득/은밀행동 기능 굴림
- 매혹 : 성공 시 탐사자에게 홀린 점원이 선인장의 꽃으로 만든 벌꿀을 줍니다
- 위협 : 성공 시 탐사자는 겁먹은 점원에게서 선인장의 꽃으로 만든 벌꿀을 얻습니다
- 말재주/설득 : 성공 시 탐사자는 점원에게서 선인장의 꽃으로 만든 벌꿀을 얻습니다
- 은밀행동 : 성공 시 탐사자는 가게에서 몰래 선인장의 꽃으로 만든 벌꿀을 훔칩니다
- 굴림 실패 : 탐사자는 점원에게 폭력을 사용해 선인장 꽃으로 만든 벌꿀을 챙기지만, 경찰에 체포되어 사흘 동안 유치장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7. 탐사자의 집
우주 감로주 제조법과 재료를 모두 획득한 당신은 집으로 돌아옵니다. 반가운 집에서 칵테일을 만들 듯 우주 감로주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 우주 감로주 양조에는 최소 일주일이 소요됩니다
- 또한 마력이 20만큼 소모되며, 마력이 부족할 시 부족한만큼 제조에 걸리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 예 : 탐사자의 최대 마력이 10인 경우, 양조에 9일(기본 일주일 + 20만큼의 마력을 확보하는데 소요되는 최소 시간 이틀)이 소요됩니다
- 자다투라가 말한 제한 시간을 넘겼을 경우 → 엔딩 1로
8. 자다투라의 집
우주 감로주를 완성한 당신은 그것을 들고 자다투라의 집을 찾아갑니다. 당신에게 블랙카드를 제공했던 자다투라인만큼, 그의 아파트는 어마어마하고 으리으리합니다. 비싼 집을 바라보며 당신은 초인종을 누릅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안쪽에서 답이 없습니다. 게다가 당신은 현관문이 잠겨있지 않은 것을 알게 됩니다. 열려있는 문을 잡아당겨 집 안으로 들어가면, 바닥에 쓰러진, 토막난 소년의 시신을 볼 수 있습니다.
- 토막난 시체를 보고 쇼크를 받은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1/1D4+1)
당신은 자다투라의 집에서 발생한 사건을 경찰에 신고하려 합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핸드폰을 비롯하여 전화는 걸리지 않고, 직접 신고를 하려하니 현관문이 잠겨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문이나 창문을 아무리 부수려고 해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 기이한 일에 몹시 당황한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0/1)
탐사자는 탈출하기 위해 침실, 거실, 서재, 부엌, 창고, 욕실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장소를 조사할 필요는 없으며, 최대 조사 가능 시간은 실제 시각으로 1시간입니다)
가능한 한 서재는 마지막에 조사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침실에는 킹 사이즈 침대, 옷장, 협탁, 램프가 있습니다
- 침대 : 흥건하게 피가 묻어있으며, 차갑습니다
- 옷장 : 여러 벌의 정장이 가지런히 정리된 옷장에서 라이플(2D6+4)을 발견합니다
- 협탁 : 서랍이 열리지 않습니다 → 열고자 할 경우 근력 판정
- 성공 : 탐사자는 서랍 안에서 책을 한 권 발견하고, 그것을 본 순간 원인 모를 충격에 빠지며 이성 판정 (San 1d10 / 2d10)
- 책을 읽으려면 크툴루 신화 기능 굴림 → 성공 시 책 네크로미콘(Necronomicon)에서 상대를 녹이는 마법(Shrivelling Spell) 획득 / 실패 시 획득 불가 (강행불가)
- 실패 : 탐사자의 힘으로는 협탁의 서랍을 열 수 없습니다 (강행불가)
- 램프 : 평범한 램프입니다
2) 거실에는 TV, 무드등, 납작한 서랍, 소파, 토막난 시체가 있습니다
- TV : 평범해보이는 최신형 TV지만, 켤 경우 자다투라가 연출 및 주연을 연기한 연극 ‘황색의 왕’ 2막이 재생됩니다 → 엔딩 2로
- 무드등 : 등의 삿갓 부분에서 ‘자다투라를’라고 쓰인 희미한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 납작한 서랍 : 안에서 비상구 열쇠를 획득 → 바로 탈출을 시도하면 엔딩 3으로
- 소파 : 빛을 잃은 무엇인가를 발견합니다 → 조사 시 오컬트/크툴루신화 기능 굴림
- 성공 : 마법진에서 쵸쵸(Tcho-Tcho)가 소환된 것을 안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0/1d3)
- 실패 :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강행 불가)
- 토막난 시체 : ‘막아야 해’라고 쓰인 메모를 꼭 쥐고 있습니다
3) 창고에는 테이블이 있고, 그 위에 메모장이 놓여있습니다
- 탐사자는 이성 1d8를 소모하여 이하 주문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합니다
- 사지를 말라비틀어지게 하는 마법(Wither Limb Spell)
- 신성한 보복 마법(Divine Retribution Spell)
4) 부엌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부엌을 조사하던 당신은 쓰레기통에서 일기장을 발견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X월 X일 기이한 꿈을 꿨다. 이 세상이 아닌 어느 곳에서 나는 괴상한 생명체들을 만났다. 그들은 나에게 인류에 대한 것을 기록하라고 말했고, 성실히 작성하면 자신들의 세상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그들이 시키는대로 책을 썼고, 그들은 약속을 지켰다. 그곳은 정말로 어마어마한 곳이었다. 모든 것이 지구보다 크게 발전해 있었으며, 살고 있는 생명체들은 모습은 괴물이었지만, 지능은 인류의 것보다 훨씬 높아보였다. 그들에게 감시인지 대접인지 애매모호한 생활을 제공받던 도중, 나는 잠에서 깨어났다. |
O월 OO일 그 동안 꿈에 대한 꿈풀이를 여러 곳에서 받아봤지만, 전부 신통치 않았다. 그러던 와중에 미스카토닉 대학의 조지 바틴 심리학 교수를 만났다. 그는 내 이야기를 듣더니, 대단히 놀라워하며, “위대한 이스의 종족을 만났군요!”라고 외쳤다. 위대한 이스의 종족? 그것이 대체 무엇인지 알 수 없지만, 심리학 교수의 반응으로 볼 때 굉장한 것인 듯하다. 한 번 조사하여 볼까? |
☆월 ☆☆일 위대한 이스의 종족. 그것들은 외계 생명체들이었다. 지식욕이 대단하며, 이 생명 저 생명의 몸을 빌려 살아간다고 한다. 음… 정신 교환을 몸을 빌린다고 표현하기에는 조금 이상한가? 아무튼 내가 꿈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모두 현실인 듯하다. 이스의 위대한 종족 중 하나가 내 몸을 빌려 쓰는 동안, 나는 그의 예전 몸을 이용해 그의 행성에서 살았던 모양이다. 그 사실을 막 깨달았을 때에는 충격이 컸지만, 이제는 내 스스로가 위대하게 느껴질 뿐이다. |
◇월 ◇◇일 외계의 종족은 정말로 대단했다. 인간 따위는 하등 상대가 되지 않을만큼. 그러다보니 대부분 인간에 흥미가 없지만, 인간에게 관심이 많은 부류가 몇몇 있다. 그들 중 가장 강한 것은 니알라토텝으로 보이고… 그를 잘만 이용하면 인간도 위대한 그들처럼 될 수 있을 지도 모른다. 나는 그 길에 가장 앞장 서 있는 사람인만큼, 그를 불러내는 주문을 알아봐야겠다. |
□월 □□일 존엄한 그 분을 모시는데 성공했다. 고귀한 그 분의 모습을 본 나는 가까스로 미칠 것 같은 정신을 붙잡았다. 그리고 존귀한 그 분은… 내 집의 욕실을 무척 마음에 들어하시는 것 같다. 젊은 여성들의 피로 샤워를 하며 젊음을 되찾으려 했다는 바토리를 흉내내고 싶다고 하여 그렇게 해드렸다. 나의 충성도에 따라 나의 부탁을 들어주시겠다고 하다니, 정말로 자애로우신 분이다. 그 분을 위한 세상으로 지구를 바꾸어야겠다. 무엇이 필요할까? |
△월 △△일 그 분을 위한 세상을 만드는 준비가 착착 진행 중이다. 다시 말하자면, 세계 정복을 위한 군대를 조성 중이다. 병사로는 동남아시아의 깊은 곳에서 살고 있는 쵸쵸가 제격인 것 같고, 장치로는 단숨에 어디로든 갈 수 있는 비야키가 최적일 것 같다. 그렇지만 비야키를 타려면 우주 감로주가 필요하니… 쵸쵸를 설득하는 동안 누군가에게 그 제작을 맡겨야겠군. |
일기는 그곳에서 끝났고, 더 이상 이어지지 않습니다.
5) 욕실에 있는 욕조에서 미인이 피로 반신욕을 하고 있습니다
“어머.”
욕실에 들어온 당신을 발견한 미인은 눈을 치켜뜹니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전혀 놀란 것 같지는 않은 그는 당신을 쭉 훑어보더니,
“새로운 숭배자인가? 아니면 막으려고 하는 쪽?”
하고 눈웃음을 치며 묻습니다. 당신이 그에 대해 대답을 하면 미인은 까르르 웃으며,
“나랑 내기 할래?”
라고 물으며 당신에게 손을 뻗습니다. 그는 당신의 코 앞에 열쇠를 들이밉니다.
“이건 이 집을 탈출할 수 있는 열쇠야. 이대로 이 집을 나가면 넌 살 순 있어. 어떻게 할래?”
- 열쇠를 가지고 바로 탈출을 시도할 경우에만 엔딩 2로
9. 서재
서재에 들어선 탐사자는 자다투라와 마주합니다
“오, 오랜만이군요.”
당신을 본 자다투라는 반가운 듯 웃습니다. 당신은 평온해보이는 그에게 시신에 대한 것을 이야기하지만, 자다투라는 딱히 동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우주 감로주는 완성하셨습니까?”
하고 물을 뿐입니다. 당신이 어떤 대답을 하던간에 상관없이, 우주 감로주만을 요구하는 자다투라… 당신이 우주 감로주를 내놓지 않으면 그가 당신에게 벌컥 화를 냅니다.
“너는 우주 감로주만 내놓고 꺼지면 돼!!”
자다투라가 갑자기 소리를 지릅니다. 그러더니… 그의 주변에서 왜소한 괴물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사람만한 키의 그것들은 대머리에 눈이 없습니다. 구역질나는 생김새의, 반짝이는 검을 든 무리는 자다투라의 명령에 따라 당신을 공격하려 합니다.
- 쵸쵸를 목격한 탐사자의 이성 판정 (san 0/1D3)
- 쵸쵸
근력 50 / 건강 50 / 크기 50 / 민첩 50 / 지능 50 / 정신 50
체력 10 / 마력 10
피해보너스 0 / 장갑 없음 / 이동 8
근거리 공격 : 맨손 50% (1d3 + 피해보너스) / 반짝이는 칼 50% (1D4 + 피해 보너스)
- 상대를 녹이는 마법, 사지를 비틀어지게 하는 마법은 공격 기능 판정에, 신성한 보복 마법은 반격 기능 판정에 사용할 수 있으며, 4만큼의 마력이 소모됩니다.
- 주문 발동 시 상대는 즉사하지만, 기능 굴림에 실패할 경우 발동 되지 않습니다
- 전투에서 승리한 경우 엔딩 4로, 패배한 경우 엔딩 2로
10. 엔딩
엔딩 1
안타깝게도 당신은 우주 감로주 만들기에 실패합니다. 그 사실을 알리기 위해 자다투라를 찾아가면, 분노한 그의 손에 살해됩니다.
Bad Ending 안타깝습니다! 탐사자 사망
엔딩 2
공포에 질린 당신은 허겁지겁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그런 당신을 따라오는 것은 없다는 사실을 다행스럽다고 생각하는 순간… 미끄러진 당신은 알 수 없는 세계로 끌려들어갑니다.
Bad Ending 안타깝습니다! 탐사자 로스트
엔딩 3
살았다고 생각한 당신은 열쇠를 들고 허겁지겁 자다투라의 집을 탈출하려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어느 정도 성공시킵니다. 단지… 문을 나서자마자 끔찍한 모습으로 변한 자다투라를 만나 미쳐버릴 뿐입니다.
Bad Ending 안타깝습니다! 영구적 광기에 빠진 탐사자
엔딩 4
전투에서 승리한 당신의 앞에 미인이 나타납니다. 당신과 자다투라의 사이에 선 그는 씩 웃더니, 손가락으로 이마를 툭 건드립니다. 차가운 그의 체온에 당신이 화들짝 놀란 순간… 당신은 당신의 방에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침대 위에 앉아있고, 아무 것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Good Ending 고생 많으셨습니다! 무사히 시나리오를 마치셨습니다
엔딩 보너스 : 감소한 이성/체력 무효화, 상승한 크툴루 신화 기능 초기화
[ 시나리오 후기 ]
안녕하세요, 베입니다.
3월에 시나리오를 완성하였지만, 테스트 플레이를 좀처럼 잡지 못해 공개가 늦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매달 한 개의 시나리오를 완성할 수 있어 기쁜 마음입니다. 매우 매력적인 창작 소재인 크툴루 신화를 소개해준 지인에게 이 자리를 빌어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공개된 시나리오를 플레이해주신 탐사자분들, 키퍼링해주신 수호자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플레이 후기를 받게 된다면 더 없이 기쁠 것입니다. (danharu0920@gmail.com) 빠르면 이번 4월 안에, 늦어도 5월까지는 다른 시나리오로 찾아뵐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끝으로 3번의 테스트 플레이 동안 참여해주신 트친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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