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어느 늦가을의 주말
당신들은 늦가을의 주말을 만끽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습니다.
할로윈이 머지 않았기 때문일까요? 길거리 상점가에 호박이나 마녀, 좀비 등과 관련된 상품들이 눈에 띕니다.
서구에서 건너와 갑작스럽게 자리잡아버린 이 외래 명절에 대해 언론과 대중은 가타부타 시끄럽지만,
기업은 '콘셉트를 붙여 동일한 품질의 물건을 비싸게 팔기 좋은 날' 정도로 여기는 듯합니다.
아무튼, 어느 누군가는 할로윈에는 죽은 사람이 저승에서 이승으로 온다고 말합니다.
남미에서는 '망자의 날'로 불리는 11월 1일과 11월 2일에도 그렇다고 하죠.
물론 평범한 사람은 귀신이나 유령을 볼 수 없으니, 그들의 말이 진실인지 거짓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때, 누군가 당신들 중 한 사람의 팔을 잡아당깁니다.
GM의 비밀 굴림 : 1dN (N=게임에 참여한 PL의 숫자) → 소녀 귀신은 GM이 앉아있는 자리에서 왼쪽으로 N번째에 앉아있는 PL의 PC의 팔을 잡아당깁니다. ORPG라면 왼쪽에서부터 N번째에 프로필 사진이 있는 PL의 PC. |
팔이 잡아당겨진 당신이 고개를 돌리면, 웬 소녀가 서 있습니다.
여덟~아홉 살 쯤 되어 보이는 아이는 몸이 반투명해 뒤쪽이 일부분 비쳐보입니다.
그런데다 손이 차가운 것이 살아있는 사람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소녀 귀신에게 손이 붙잡힌 PC는 패널티 주사위를 받고, 이성 판정 → 0/1 나머지 PC는 그냥 이성 판정 → 0/1 |
"우리 엄마를 막아주세요."
아이 귀신이 당신들에게 부탁합니다. 간절한 표정을 지으며, 양손을 모으곤, 허리를 푹 숙입니다.
당신들이 아이에게 자초지종을 물으면, 귀신은 아래와 같이 대답합니다.
"엄마가 절 되살리기 위해 괴물에게 사람들을 바치고 있어요."
당신들이 괴물에 대해 물으면, 소녀는 아래와 같이 대답합니다.
"괴물의 이름은 ■■■■예요. 머리는 두꺼비처럼 생겼는데, 귀는 박쥐 같고, 털이 나 있는 몸은 나무늘보 같아요."
만약 PC가 괴물의 이름을 알고 싶어할 경우, 해당 PC 듣기 판정 → 성공 시, GM이 해당 PC(PL)에게만 '차토구아'의 이름을 알려주며, 실패할 경우 알아듣지 못합니다. 또한, 듣기 판정에 성공한 PC는 신의 이름을 듣고 느낀 불쾌함에 이성 판정 → 0/1 |
당신들이 아이의 아버지가 있는 곳을 물으면, 귀신은 아래와 같이 대답합니다.
"엄마는 괴물이 있는 지하세계 '은카이'에 있어요. 평범한 사람이 그곳에 가려면 여러 개의 문을 통과해야 해요."
귀신이 말을 마치면, 당신들은 두 가지 선택 중 한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다수결로 정해지며, 반반일 경우 GM이 '돕지 않는다'를 선택한 임의의 PC를 골라 '돕는다'를 선택하게 합니다. ① 아이를 돕는다 → 시나리오 진행 ② 귀신을 돕지 않는다 → 아이의 어머니는, 차토구아에게 수 많은 사람을 제물로 바쳐 아이를 되살려 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사람이 아닌, 좀비에 가까운 괴물로 부활했고, 수 많은 사람을 먹어치웠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당신들입니다. [ PC 전원 사망 ] |
"절 따라오세요."
당신들이 돕겠다고 결정하면, 아이는 당신들을 데리고 어디론가 향합니다.
마치 허공에 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② 지열 연구소 : 은카이
얼마간 걸었을까요? 당신들은 몹시 추위를 느낍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사람들은 겨울 옷을 입고 있고, 햇볕이 잘 들지 않는 곳에는 얇은 두께의 눈이 쌓여있습니다.
이런 날씨 속에서 오래 돌아다니면 위험할 것 같습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소녀가 추위를 느끼는 당신들을 재촉합니다. 당신들과 달리 귀신은 전혀 추위를 느끼지 않는 듯합니다.
그것이 부럽든 뭐 어떻든지 간에, 당신들은 한기에 떨며 아이 귀신을 쫓아갑니다.
다행이라면 다행히, 아이는 머지않아 어느 대학교에 있을 법하게 생긴, 어떤 건물 앞에 멈춰섭니다.
입구에 '지열 연구소 : 은카이'라는 커다란 팻말이 붙어있습니다.
"야옹~"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건물 현관에서 고양이 한 마리가 울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털이 검은 고양이 입니다. 털에서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데, 집사가 있는 걸까요?
"절 도와주시는 바스트 님의 화신이세요."
한데 고양이를 발견한 아이가 뜻 밖의 말을 합니다.
그 말을 듣고 고양이를 다시 보면, 당신들은 고양이의 머리를 한 여자와 마주합니다.
그의 몸은 대부분 오래된 붕대에 칭칭 감겨 있고, 한쪽 손에는 마라카스처럼 생긴 물건을 들고 있습니다.
"나, 가정과 사랑의 신 바스트는, 가족을 위하는 그대들에게 축복을 내릴 것이다.
하나, 거저 줄 수는 없다. 내가 내는 문제를 맞추는 자만이 신의 은총을 받을 수 있을 지언저."
그가 마라카스 같은 물건을 흔들자, 허공에 푸르스름한 글자가 나타납니다.
그 글자들이 이룬 문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할로윈의 대명사라고 하면, A와 B를 들 수 있다. A는 햇볕에 노출되는 것이 치명적이다. 십자가 등 성유물에 접촉하면 상처를 입고, 이것이 은으로 되어 있으면 특히 치명적인 영향을 준다. 마늘 혹은 마늘이 들어간 요리를 두려워 한다. B는 약초학에 관심이 많다.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며, 일정한 주기마다 특정 장소에 모여 집회를 열곤 한다. 여성, 특히 추하게 생긴 노파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다. A, B는 각각 누구인가? A: 뱀파이어 / B: 마녀 |
당신들이 정답을 맞추면, 그는 마라카스 같은 물건을 한 번 더 흔듭니다.
신의 가호를 받은 당신들은 놀랍게도 직전과 달리 추위를 느끼지 않습니다.
다만 머리 위에는 고양이 귀가, 얼굴에는 고양이 수염이, 허리 뒤쪽에는 고양이 꼬리가 생겨납니다.
PC들이 놀라는 정도에 따라 이성 판정 → 0/1 그닥 놀라지 않으면 판정 자체를 진행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바스트의 축복을 받은 PC들에게는 중요한 혜택이 있으니, GM은 해당 사항을 시나리오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
"찾아온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고, 대접해주게."
신은 모습이 바뀐 당신들에게 말하고, '신의 눈물'이라고 하는 액체가 담긴 병을 줍니다.
병을 감싼 라벨에는 커다란 눈이 뜨이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후 신이 밝은 빛과 함께 사라지고나면, 당신들은 연구소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는 연구와 관련된 물건은 일체 존재하지 않으며, 지하로 내려가는 듯한 계단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수상한 계단에서 음산한 기운을 풍기고, 당신들은 오싹함을 느낍니다.
"이 밑에 엄마가 있어요."
제일 먼저 아이가 지하로 내려갑니다. 당신들은 두 가지 선택 중 하나를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다수결로 정해지며, 반반일 경우 GM이 '도망친다'를 선택한 임의의 PC를 골라 '내려간다'를 선택하게 합니다. ① 내려간다 → 시나리오 진행 ② 도망친다 → PC들이 달아나면, 분노한 바스트는 자신이 내린 축복을 거두어 들입니다. 추위를 막아주는 힘이 사라진 PC들은 매서운 그린란드의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꽁꽁 얼어붙습니다. [ PC 전원 사망 ] |
당신들은 소녀의 뒤를 따라 은카이로 진입합니다.
길고 긴 계단을 다 내려가고 나면, 육각형 모양의 넓은 공간에 도착합니다.
벽은 짙은색의 벽돌을 켜켜이 쌓아서 이루어진 것 같고, 바닥과 천장은 벽과 같은 재질로 추측됩니다.
당신들이 내려온 긴 계단 맞은 편에는 붉은색의 나무 문이 있습니다.
나머지 네 개의 벽면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거나 글귀가 새겨져 있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PC들이 공간을 살펴보면 관찰 판정 → 극단적 성공 이상에서만 추가 정보가 제공됩니다. 첫 번째 벽에는 부드럽게 구불거리는 갈색 머리를 한 여자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는 철제 재질의 갑옷을 입고 있으며, 한 손에는 칼, 또 다른 한 손에는 깃발을 들고 있습니다. 또한 그의 머리 뒤쪽에는 그가 성인이라는 것을 알리는, 광배가 보입니다. 두 번째 벽에는 붉은색, 푸른색, 흰색으로 이루어진 프랑스 국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 벽에는 「 구국의 성녀는 마녀로 몰려, 끝내 화형되었다 」라는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네 번째 벽에는 잡아당길 수 있어 보이는 손잡이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손잡이를 움직이면, 기이하게도 벽에서 서랍이 튀어나오고, 그 안에는 사탕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추가정보 : PC들은 서랍장 안에서 쪽지를 발견합니다. 쪽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잔 다르크는 100년 전쟁 당시, 마녀로 몰려 화형되었다 」 |
'띵동~'
바로 그때, 초인종을 울리는 듯한 소리가 납니다. 아무래도 붉은색 나무 문 쪽에서 들려오는 듯합니다.
당신들 중 누군가가 문을 열어보면, 그곳에는 마녀로 분장한 소녀가 서 있습니다.
아이는 손에 들고 있는 바구니를 들어 보이며 외칩니다.
"Trick or Treat!"
힘차게 외친 아이의, 구불거리는 갈색 머리가 찰랑찰랑 흔들립니다.
당신들은 소녀에게 사탕을 줄 수 있으며, 먹을 것을 받은 아이는 웃거나, 울적해합니다.
GM을 위한 정보 : 마녀 옷차림을 한 소녀는 잔 다르크입니다. 잔은 PC들이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면, 환하게 웃으며 특수한 주문이 걸려있는 창을 건네줍니다. 이 창을 제외한 물리적 무기는, 차후 등장할 신화생물인 '형태 없는 권속'을 공격하더라도 무용지물입니다. |
사탕을 받은 소녀는 사라지고, 당신들은 문을 이용해 다음 공간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공간은, 이전의 공간과 마찬가지로 육각형이며, 벽돌을 켜켜이 쌓아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들이 지나친 문의 반대편에는 푸른색 나무 문이 있습니다.
또한, 나머지 네 개의 벽면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거나 글귀가 새겨져 있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PC들이 공간을 살펴보면 관찰 판정 → 극단적 성공 이상에서만 추가 정보가 제공됩니다. 첫 번째 벽에는 검은색 머리를 한 여자의 초상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는 드레스를 입고 있으며, 한 손에는 피가 흐르는 여자의 머리, 또 다른 한 손에는 거울을 들고 있습니다. 또한 그의 뒤로는 작은 창문이 하나 밖에 없는 높다란 첨탑이 보입니다. 두 번째 벽에는 붉은색, 초록색, 흰색으로 이루어진 헝가리 국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 벽에는 「 영원한 아름다움을 위해 젊은 여자의 피로 목욕하였다 」라는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네 번째 벽에는 잡아당길 수 있어 보이는 손잡이가 드리워져 있습니다. 손잡이를 움직이면, 기이하게도 벽에서 서랍이 튀어나오고, 그 안에는 사탕이 잔뜩 들어있습니다. 추가정보 : PC들은 서랍장 안에서 쪽지를 발견합니다. 쪽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바토리 에르제베트는 영원한 아름다움을 위해 젊은 여자의 피로 목욕하였다 」 |
'띵동~'
바로 그때, 초인종을 울리는 듯한 소리가 납니다. 아무래도 푸른색 나무 문 쪽에서 들려오는 듯합니다.
당신들 중 누군가가 문을 열어보면, 그곳에는 흡혈귀로 분장한 소녀가 서 있습니다.
아이는 손에 들고 있는 바구니를 들어 보이며 외칩니다.
"Trick or Treat!"
소녀가 힘차게 외치고, 아이의 손에 들린 거울이 공간의 불빛을 받아 반짝입니다.
당신들은 소녀에게 사탕을 줄 수 있으며, 먹을 것을 받은 아이는 웃거나, 울적해합니다.
GM을 위한 정보 : 흡혈귀 옷차림을 한 소녀는 바토리 에르제베트입니다. 에르제베트는 PC들이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면, 환하게 웃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던 거울을 건네줍니다. 이 거울은 차후 등장할 신화생물인 '형태 없는 권속'의 공격을 반사할 수 있습니다. |
사탕을 받은 소녀는 사라지고, 당신들은 문을 이용해 다음 공간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공간은, 이전의 공간들보다 훨씬 큽니다. 게다가 마치 그리스 신전을 연상케하는 기둥이 보입니다.
그 공간의 가장 깊은 곳에는 불길한 기운을 강렬하게 내뿜는 뭔가가 앉아있습니다.
한데 그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기도 전에, 당신들은 적의 공격을 받습니다.
채찍 같기도 하고, 촉수 같기도 한 것이 당신들에게 날아듭니다!
PC 전원 회피 판정 - 기습 공격이므로 패널티 주사위가 1개씩 추가됩니다 (결과는 PC 개개인마다 적용됩니다) 성공 → 무사히 공격을 피합니다. 실패 → 갑작스러운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적의 공격에 고스란히 노출됩니다. 채찍과 촉수의 중간쯤 되는 것에 꽁꽁 묶여서 허공으로 들어올려졌다가 땅바닥에 패대기 쳐집니다. → 체력 2만큼 감소 (※ 바스트의 가호로 인한 체력 손실 감소) |
"감히 여기가 어디라고 설치는 것이냐!"
한 차례 공격이 있고, 당신들은 누군가의 고함소리를 듣습니다.
외침이 울린 곳에는, 어떤 여자가 돌로 만든 제단처럼 생긴 것 위에 서 있습니다.
한데 그것의 여기저기에 피가 묻어있으며, 흔적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처럼 흘러내립니다.
"살려주세요!!"
그리고, 제단이 있는 곳에서 또 다른 누군가가 소리를 지릅니다.
아무래도 정체 모를 곳으로 끌려와, 괴물에게 바쳐지기 직전인 산 제물인 것 같습니다.
"저희 엄마예요!"
한편, 여자를 본 소녀가 당신들에게 말합니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그는 자신의 딸을 보지 못하는 것처럼, 당신들을 향해 강력한 살기를 드러냅니다.
"■■■■님의 위대한 공간을 번잡스럽게 하지 말아라!"
여자가 말을 마치자, 그의 주변에 있던 기괴한 생명체가 움직입니다.
그것은 두꺼비 같이 생겼지만, 엉성하게 생긴 다리가 셀 수 없을만큼 많이 달려 있습니다.
색은 거무튀튀하며, 비릿한 피 비린내가 진동합니다.
신화 생물(형태 없는 권속)과 마주한 PC 전원 이성 판정 → 0/1D6 (※ 바스트의 가호로 인한 이성치 손실 감소) |
아이의 부탁을 들어주려면, 일단 당신들을 향해 다가오는 괴물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신화 생물의 숫자는 N/2마리입니다(N값=PC 수) (형태 없는 권속에 대한 정보는 룰북 p.310에) 전투 라운드의 첫 공격은 PC들부터 시작합니다. 잔과 에르제베트로부터 받은 물건은 근접전(격투) 판정에 성공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라운드 당 1번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바스트의 가호로 인해 PC는 보너스 주사위 1개를 받습니다. (잔의 창=창(기병창) / 에르제베트의 거울=몽둥이, 소형. 무기에 대한 정보는 룰북 p.405에) 전투에서 승리 → 시나리오 진행 전투에서 패배 → PC들은 또 다른 산 제물이 되어 차토구아에게 바쳐집니다. [PC 전원 사망] |
마침내 당신들은 괴물을 무찌르는 데 성공합니다.
제단에 서 있는 여자를 끌어내리면, 더 이상의 인신공양을 막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여자가 제단에서 끌려내려오지 않으려 몹시 발버둥을 칩니다.
PC 전원 근력 판정 → 단 한 사람이라도 성공할 경우, 여자는 제단에서 끌려 내려옵니다. 만약 전원이 실패하면, 모든 PC에게 보너스 주사위가 주어지고, 근력 재 판정. 재차 모두 실패하면, 모든 PC에게 추가 보너스 주사위가 주어지며, 이후에는 근력 판정만 반복합니다. 성공할 때까지 하며, 강행 패널티는 없습니다. |
당신들은 인신공양을 멈추게 했고, 산 제물이 될 뻔한 사람을 구했습니다.
그런데 공양이 멈추자, 눈을 감은 채 해골을 씹고 있던 괴물이 돌연 눈을 뜹니다.
시뻘건 눈동자와 마주친 당신들은 온 몸이 얼어붙는 듯 합니다.
눈을 뜬 신적 존재(차토구아)와 마주한 PC 전원 이성 판정 → 0/1 (※ 바스트의 가호 및 공격적이지 않은 차토구아로 인한 이성치 손실 감소) |
"■■■ ■■■ ■■■■"
눈을 뜬 괴물이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합니다. 굳이 무슨 소리를 하는 지 이해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그럼에도 굳이 이해하고자 하는 PC는 듣기판정 → 대 성공 시, GM이 해당 PC(PL)에게만 "귀찮은 것들이 나타났군." 하고 알려줍니다. 실패할 경우 알아듣지 못합니다. 또한, 신적 존재의 말을 이해한 PC는 이성판정 → 0/1D4 |
PC 단체 운 판정 (※ 바스트의 가호로 인해 운이 가장 높은 PC가 판정합니다.) → 성공 시 차토구아는 알아듣지 못할 언어로 구시렁대며 자는 척 합니다. → 실패 시 차토구아는 산 제물과 여자를 잡아먹고, PC들은 도망칠 수밖에 없습니다. PC들은 은카이에서 살아서 돌아올 수 있지만, 소녀 귀신은 성불하지 못하고 슬피 웁니다. [ 배드 엔딩 ] (차토구아에 대한 정보는 룰북 p.332에) |
괴물은 혼자서 뭔가 중얼거리다가, 다시 눈을 감았습니다.
지금이야말로 괴물로부터 도망칠 타이밍입니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어서 도망치세요!!
③ 어느 주말의 늦은 시각
당신들은 무사히 은카이에서 빠져나왔고, 지상으로 돌아오니 고양이 귀와 수염, 꼬리가 사라졌습니다.
다만 다행히 다시 추위를 느끼지는 않습니다. 신의 가호가 아직 남아있는 모양입니다.
아무튼, 산 제물이 될 뻔했던 사람은 당신들에게 몹시 감사했고, 여자는 이를 갈며 당신들을 노려봅니다.
"너희들이! 네 놈들이 내 자식을 죽였어!!"
꽥꽥 소리 지르는 여자에게, 가지고 있던 '신의 눈물'을 부으면, 그는 아이 귀신을 봅니다.
그 순간 크게 놀란 여자의 눈이 커다랗게 변하고, 아이는 엄마의 손을 꼭 잡습니다.
"엄마. 저는 항상 엄마 곁에 있어요."
여자는 믿을 수 없다는 듯, 투명한 존재를 쳐다봅니다.
그러자 아이는 한없이 기뻐하며 방긋 웃더니, 여자에게 당부하는 것처럼 말합니다.
"그러니까 나쁜 짓 하지 마세요."
두 마디를 마친 아이가 여자의 몸으로 스며듭니다.
그는 희미해지는 귀신을 끌어안으려 팔을 뻗어보지만, 허우적거릴 뿐입니다.
끝내 아이의 모습이 완전히 사라지고 나면, 그가 고개를 들어 하늘을 올려다 봅니다.
어두운 하늘에 '할로윈'을 축하하는 불꽃이 화려하게 수를 놓습니다.
"…날 경찰서에 데려다 주시게. 자수하겠네."
한참동안 아름다운 밤하늘을 바라보던 여자가 나직하게 말합니다.
당신들은 그의 부탁대로 그를 경찰에 인도하고, 간단한 참고인 조사를 받습니다.
물론 괴물에 대한 얘기는 하더라도, 아무도 믿어주지 않을 겁니다.
경찰서에서 나오니, 당신들은 익숙한 길거리도 돌아왔습니다.
주변 상점가에 호박이나 마녀, 좀비 등과 관련된 상품들이 눈에 띕니다.
서구에서 건너와 갑작스럽게 자리잡아버린 이 외래 명절에 대해 언론과 대중은 가타부타 시끄럽지만,
기업은 '콘셉트를 붙여 동일한 품질의 물건을 비싸게 팔기 좋은 날' 정도로 여기는 듯합니다.
아무튼, 어느 누군가는 할로윈에는 죽은 사람이 저승에서 이승으로 온다고 말합니다.
남미에서는 '망자의 날'로 불리는 11월 1일과 11월 2일에도 그렇다고 하죠.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 말이 정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답니다.
《 Trick or Treat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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